GT Voice: DPP의 분리주의는

GT Voice: DPP의 분리주의는 3nm 칩에 대한 TSMC의 야심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GT Voice: DPP의

토토사이트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의 CEO는 화요일 기술

심포지엄에서 자사의 최첨단 3나노 칩 생산 기술이 “곧” 대량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고 Nikkei Asia가 보도했습니다

. 이 발언은 삼성전자가 3나노 반도체 양산에 성공해 세계 최초 칩 제조사로 이정표에 도달했다고 밝힌 지 약 한 달 만에 나온 것이다.

트랜지스터가 점점 작아짐에 따라 기존의 소형화 기술은 물리적 한계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일부 업계 관계자는 세계가 산업 혁명의 그래핀 시대에 진입하기 전에 2나노미터가 실리콘 반도체 칩 분야의 궁극적인 전투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제 문제는 모든 칩 제조업체가 궁극적인 2나노미터 기술 경쟁에서 경쟁자를 이기려면 3나노 칩 경쟁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TSMC와 삼성전자는 3나노 기술에서 글로벌 경쟁의 주역으로 꼽힌다.

GT Voice: DPP의

두 칩 제조업체는 수년간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2008년, 반도체의 글로벌 판매는

세계적인 경제 혼란으로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TSMC는 2009년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사업이 급감한 후 수백 명의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TSMC의 일부 기술 직원을 “밀착”하기 위해 두 배의 급여를 제공했으며, 그 결과 삼성전자는 연구 및 경제적 성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

반도체 산업의 운은 경제 안정성, 현금 유동성 및 소비자 신뢰와 같은 거시 경제 조건과 점점 더 관련되어 있습니다.

TSMC는 현재 3나노와 2나노 칩의 기술적 난제를 극복하기 위한 여정의 중요한 순간에 서 있다. 현시점에서 TSMC는 칩메이커가 경쟁에서 이기는 데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외부 환경이 필요하다.

중국 본토는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이다. 일부 통계에 따르면 중국 본토는 전

세계 반도체 제품의 50% 이상을 소비하며 본토 시장에서 수출되거나

판매되는 광범위한 전자 제품으로 조립됩니다. 글로벌 칩 제조사들은 중국 본토가 너무 커서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현재의 치열한 국제 경쟁에서 본토 시장을 포기하기로 선택한 플레이어는 자본 공급망에 압력을 가하고 결국 경쟁자에게 패배하게 될 것입니다.

민주진보당(DPP)의 분리주의 발언과 행동의 결과로 대만 해협을 가로질러

긴장이 고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TSMC가 영향을 받을지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DPP 당국은 섬의 반도체 제조 부문이 분리주의를 진전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비장의 카드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들은 그 능력을 대체로 과대평가했습니다.

일부 미국 정치인과 “대만 독립” 분리주의 세력은 TSMC를 대만 해협을 가로질러 고조되는 긴장에 참여시키기 위해 위험한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TSMC는 그들의 속임수를 꿰뚫어 봐야 합니다.

평화롭고 안정적인 환경이 없다면 3나노 칩에 대한 야심은 말할 것도 없이 칩

제조업체의 글로벌 위상이 확실히 약화되거나 심지어 상실될 것입니다. 대만 해협에서 긴장이 고조되면 TSMC는 2008-09년 금융 위기 때보다 더 강한 역풍에 맞서야 할 수도 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