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ton John과 함께 있는 Taylor, 1977년

Elton John과 함께 있는 회장 이야기

Elton John과 함께 있는

“Reep은 100경기에 대한 요약 성능 데이터를 저에게 보냈습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각 팀은
각 경기에 대해 68개의 서로 다른 성능 측정값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총 13,600개의 값이 있었습니다.

“분석의 초기 목표는 먼저 평균, 표준 편차 등 68개 변수 각각에 대한 값의 분포를 요약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어떤 값이 승리한 팀과 패배한 팀 간에 크게 다른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했습니다.”

초기 결과는 결정적이지 않았지만 Reep은 계속해서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한편, Pollard는
이번에는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에 있는 대학에서 2년 동안 다시 이동했습니다.

1975년에 영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축구 감독 그레이엄 테일러로부터 도로에서 약 1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집을 샀습니다. 이제 일이 정말로 시작되었습니다.

Elton

Pollard는 Taylor가 Reep이 선호하는 것

과 유사한 전면적인 공격 스타일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곧 깨달았고 그들에게 연락했습니다. 이로 인해 Pollard는 Watford가 2부 리그에서 9위에 올랐을 때 1980-81 시즌 동안 게임을 분석했습니다.

“내가 기록한 두 번째 게임은 Watford가 [리그 컵에서] Southampton을 꺾은 때였습니다.”라고 Pollard는 회상합니다.

“사우샘프턴은 디비전 1에서 높이 뛰었고 The Dell에서 1차전을 4-0으로 이겼지만 Watford는
2차전에서 7-1로 승리했습니다. 이어지는 라운드에서 그들은 유러피언 컵 홀더인 Nottingham Forest를
4-1로 이겼습니다. 또 다른 Reep이 불렀던 ‘밤의 밤’.”

Pollard는 Reep과 협력하여 단순한 슛, 코너킥, 오프사이드를 넘어 다양한 지표를 모니터링했습니다. 핵심 척도는 ‘리처’, 즉 팀이 공을 공격하는 서드로 패스한 횟수였습니다. ‘정적’은 공격하는 서드에서 드로인, 코너킥 또는 프리킥이었습니다. ‘소유권 회복’은 팀이 압박을 통해 공격하는 서드에서 공을 되찾은 횟수를 측정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조치는 축구 경기에서 승리하는 데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 분석의 중추를 형성합니다. Pollard는 40년 전에 레이더 아래에서 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곧 그는 다시 이동했고 이번에는 피지에 있는 대학으로 이동하여 여가 시간에 축구 분석을 계속했으며 지역 라디오에 게임 내 통계를 제공하고 피지 선 신문에 칼럼을 기고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회상합니다. “1985년 피지 컵 결승전, 하프 타임 요약에서 나는 두 팀이 슛과 ‘리치’에서 정확히 일치했으며 두 팀을 분리하려면 승부차기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몇 시간 후 승부차기로 12-12 동점, 어둠이 내리고 게임은 무승부로 선언되었습니다.”

폴라드의 대학 취업 허가증으로는 외부 일에 대한 급여를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신문 편집자는 그를 섬 저편의 게임에 배정하고 후한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나는 해변에 있는 호텔에서 이 무료 긴 주말에 우리의 작은 스즈키 지프에 온 가족을 태우곤 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저는 편집자에게 그의 독자들이 세계 어느 곳보다 축구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피지에는 텔레비전이 없었습니다. 아버지는 잉글랜드에서 월드컵 비디오 녹화를 보내주셨고 저는 비디오 랩에서 원하는 만큼 여러 번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비디오 영상에 대한 액세스는 이 시점에서 분석가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었습니다. 그것은 더 많은 것을 허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