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석 단서 공룡의 최후의 날의 생생한 그림을 그린다

화석 단서 정상파에 의해 묻힌 T. rex 및 기타 동물과 같이 소행성 충돌로 물고기 아가미에 박힌 유리

6600만 년 전 봄날, 패들피쉬와 철갑상어가 노스다코타 주 남서쪽 모퉁이의 거대한 공룡과 작은 포유류가 서식하는 번성한 풍경을 굽이굽이 흐르는 강에서 헤엄쳤습니다.

그날 위로부터 죽음이 왔다.

과학자들은 수요일에 그 지역에서 발굴된 잘 보존된 어류 화석이 지구 생명체 역사상 최악의 날 중 하나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 폭 12km의 소행성이 멕시코의 유카탄 반도를 강타하여 촉발된 전 지구적 재난에 대한 빛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

먹튀검증

뒤이은 대량 멸종은 백악기 말에 공룡을 포함하여 지구 종의 약 4분의 3을 멸종시켰고, 결국 인간을 포함한 포유동물이 우세하게 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연구자들은 3,500km(2,200마일)에 충돌이 발생한 지 약 30분 이내에 사망한 3마리의 패들피쉬와 3마리의 철갑상어 뼈를 정밀하게
조사한 결과, 타니스 퇴적물이라고 불리는 화석 유적지와 북반구 전역에서 봄철이라고 결정했습니다. ) 떨어져있는.

그들은 물고기 아가미에 박힌 작은 구체(충돌에 의해 우주로 폭발한 용융 물질이 지구로 다시 떨어지기 전에 결정화됨)를 찾은 후 유리 우박이 사이트를 강타했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화석 단서 공룡

타니스 화석은 또한 충돌 후 거대한 정상파가 휩쓸고 지나가 지역 주민들을 산 채로 묻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타니스 지역에 서식하는 공룡 중에는 정점 포식자 티라노사우르스 렉스가 있었습니다.

스웨덴 웁살라 대학의 고생물학 박사 과정 학생이자 네이처 저널에 실린 연구의 주저자인 멜라니 도운(Melanie While)은
“그날 타니스의 모든 생물은 오는 것을 보지 못했고 거의 즉시 죽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러 줄의 증거가 봄철 영향을 지적했습니다. 화석 단서

타니스에 퇴적된 화석을 “그 자리에 얼어붙은 자동차 충돌”과 비교하는 동안.

나무 줄기에 있는 것과 유사한 특정 물고기 뼈의 연간 성장 고리는 희박한 겨울에 성장이 감소한 후 봄철과 관련된 성장 수준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패들피쉬 중 하나의 화학적 증거에 따르면 식량 가용성은 봄철에 증가했지만 여름 성수기에는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연구의 공동 저자인 웁살라 대학 고생물학 수석 강사인 소피 산체스는 “이 계절은 종의 생존에 결정적”이라고 말했다.

과학 기사 보기

산체스는 남반구에서 많은 생물들이 겨울의 박탈을 준비하는 계절인 가을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새의 후손을 제외하고 공룡도 멸종했고 바다를 지배하는 육식성 파충류를 비롯한 주요 해양 그룹도 멸종했습니다.
생존자 중에는 패들피쉬와 철갑상어가 있었는데 오늘날까지 살아남았습니다.

타니스 화석은 연구원들이 충돌 후 사건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 충돌로 인해 Chicxulub라는 유카탄 지역에 약 180km(110마일) 너비의 분화구가 남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