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량살상무기 사용에 푸틴 경고

바이든, 대량살상무기 사용에 푸틴 경고 “하지마, 하지마, 하지마”

바이든 대량살상무기

토토사이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에서 대량살상무기(WMD)를 사용하지 말라고 다시 한 번 경고했다.

“하지 않다. 하지 않다. 하지 않다. 당신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로 전쟁의 양상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일요일 밤 방송될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바이든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화학무기나 핵무기를 사용할 경우 미국의 대응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세상에서 더 나쁜 사람이 될 것”이라며 “그들이 하는 일의 정도에 따라 어떤 반응이 나올지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든이 푸틴에게 경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바이든은 지난 3월 유럽연합(EU)과 G-7 파트너, 나토 동맹국과 만난 뒤 나토가 우크라이나에서 대량살상무기 사용에 대해 “현물”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푸틴 대통령을 언급하며 “그가 그것을 사용한다면 우리는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의 성격은 사용의 성격에 달려 있습니다.”

한 달 후, 바이든은 라브로프가 러시아 국영 텔레비전에 핵전쟁의 위험이 “상당하다”고 말한 후 러시아 외무장관 세르게이 라브로프를 “무책임하다”고 질책했습니다.

바이든 대량살상무기

바이든 전 부통령은 “누구도 핵무기 사용이나 핵무기 사용 가능성에 대해 쓸데없는 언급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불과 며칠 만에 푸틴은 구소련 붕괴 이후 처음으로 러시아 핵군에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백악관은 이른바

타이거팀(Tiger Team)으로 구성된 국가 안보 관리 팀을 조직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이웃 국가 또는 NATO의 무기 수송대에

대해 화학무기, 생물학무기 또는 핵무기를 배치할 경우 잠재적 대응을 연구합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무기 통제 협회(Arms Control Association)에 따르면, 러시아는 2000년에 “러시아 연방의 국가 안보에 중요한

상황에서 재래식 무기를 사용한 대규모 침략에 대응하여” 핵무기의 첫 번째 사용을 허용하는 군사 교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1997년 버전의 교리는 “러시아 연방의 존립에 위협이 되는 경우”에만 핵무기의 첫 사용을 허용했습니다. More News

최신 버전은 또한 러시아가 모든 “대량살상무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기를 사용할 권리가 있다고 처음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러시아의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 공격은 유럽 전역에서 핵 불안을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인

라파엘 마리아노 그로시(Rafael Mariano Grossi)는 토요일 유럽에서 가장 큰 발전소가 국가 전력망에서 다시 한 번 전력을 공급받고

있다고 보고했다.

Grossi는 그러나 러시아군이 Zaporizhzhia 주변의 더 넓은 지역에서 포격을 가하는 한 공장의 전반적인 상황은 여전히 ​​위태롭다고 경고했습니다.

IAEA는 원자력 발전소는 여전히 러시아의 통제하에 있지만 우크라이나인들이 운영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일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5번째 왼쪽)이 2018년 12월 26일 모스크바에서 핵 및 재래식 탄두가 가능한 새로운 러시아

극초음속 미사일 시스템 Avangard의 시험을 감독하기 위해 국방 통제 센터(NDCC)를 방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