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뎅기열에 걸릴 수 있습니까?

두 번째 뎅기열에 걸릴 수 있습니까? 급증하는 사례 속 질병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일반적으로 뎅기열 성수기가 시작되는 6월 이전에도 환자 수가 증가하면서 뎅기열 발병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두 번째 뎅기열에

먹튀검증 6일(수) 국가환경청(NEA)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결과 올해 들어 현재까지 확진자가 1만8200명을 넘어섰다.
이는 2021년 전체 5,258건의 3배 이상이다. 연간 기록은 2020년 35,315건이다.

CNA는 NCID(National Center for Infectious Diseases)의 컨설턴트인 Dr Chia Po Ying과 이 질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치아 박사는 뎅기열이 “열이 있을 뿐 무해하다”는 오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어떤 사람들은 무증상 뎅기열에 걸리지만,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녀는 “뎅기열이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사실 외에도 뎅기열의 다른 이름은 ‘뼈 골절 열병’이며 소리만큼 끔찍할 수 있다”고 말했다.
뎅기열은 고열, 심한 근육통 및 관절통과 같은 쇠약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 부전 및 사망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금 뎅기열에 대한 긴급한 대처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또 다른 오해는 뎅기열이 아주 어린 사람과 노인만 죽인다는 것입니다.
Chia 박사는 “이것은 명백히 사실이 아닙니다.
“우리는 늦게 건강 관리에 제출된 젊은 성인에서 사망했습니다.”
사람들은 스스로 사라지는 열만 느낄 수 있으며 조기에 치료를 받지 않을 수 있다고 Chia 박사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뎅기열에 한 번만 걸릴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뎅기열에

뎅기열 혈청형이 4가지라는 점을 감안할 때 사람이 뎅기열에 걸릴 확률은 4번이라고 Chia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두 가지 균주가 지난 몇 년 동안 싱가포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균주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 하반기에는 다른 균주가 싱가포르에서 샘플링된 뎅기열 사례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그녀는 이것이 올해에도 여전히 지배적인 혈청형이라고 덧붙였다.

그녀는 “하나의 혈청형에 감염되면 그 특정 혈청형에 대해 평생 동안 보호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심각한 뎅기열에 대해 확인된 위험 요소 중에는 뎅기열 감염의 두 번째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그 외 고혈압, 당뇨병 등의 동반질환이 있습니다.
뎅기열을 암시하는 증상으로는 2~7일 동안의 갑작스러운 발열, 눈 뒤쪽의 통증을 동반한 심한 두통, 관절 및 근육통, 피부 발진, 메스꺼움 및 구토, 코 또는 잇몸 출혈, 피부의 쉬운 멍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사람은 조기에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Chia 박사는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경고 징후나 무증상 뎅기열 자체가 없는 뎅기열이라고 말했습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심각한 출혈과 심장, 뇌 또는 간과 같은 장기에 심각한 손상이 특징인 심각한 뎅기열입니다.

그녀는 뎅기열에 대한 다른 경고 징후로는 서 있거나 앉을 때 현기증, 소변량 감소, 여성의 경우 월경량이 더 많다고 덧붙였다.

“열이 멈추거나 멈추는 시기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고 징후가 나타나는 시기가 될 수 있고 악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